본문 바로가기
여행 (Travels)/국내 맛집

[서울][동작] 겨울에 먹어야할 제철 방어한상과 회센터 "노량진 수산물시장"

by Travelo 2024. 2. 2.
728x90
반응형
SMALL

#진주식당 #전라상회 #대방어회 #감성돔 모둠 스페셜 #서더리탕 #노량진수산시장 #방어회 #감성돔 #대방어 #방어 #방어회 먹는 법 #방어회맛집 #방어회칼로리 #방어회가격 #방어회제철 #방어회포장 #대방어회 #노량진맛집 #노량진 #노량진역 

#Noryangjin fisheries wholesale market

 

위치

 

전라상회(노량진 수산물시장)
OPEN 09:00 ~ 21:00 (매일)

진주식당(노량진 수산물시장)
OPEN 11:00 ~ 22:30 (21:45 라스트 오더)

주차장: 노량진 수산물 시장 주차가능

 

 

전라상회

 

 

진주식당

 

 

 

 

https://naver.me/FturNNQr

 

네이버 지도

진주식당

map.naver.com

 

내·외부 사진

노량진 수산물 시장은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수도권 최대 수산물시장이다. 몇 십 년간의 역사를 가지고 있던 수산물 시장이 현대화 과정을 거쳐 과거보다 쾌적함을 제공한다.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생선, 게, 조개, 해조류 등 다양한 수산물이 있다. 수많은 상점에 방문하는 사람들로 생동감이 넘치는 장소이다. 시장 주변으로 많은 음식점과 식당들이 밀집해 있고, 수산물을 직접 구경하고 구매한 후 식당에서 조리하여 바로 먹거나, 포장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시장이다.

 

반응형
메뉴

겨울에 제철인 방어회 대(大) 자와 감성돔 모둠 스페셜 소(小)를 1주일 전 예약해 두었다. 

1층 전라상회에서 예약해둔 회들을 받으러 갔다. 영롱하고 고소해 보이는 방어회의 자태.....

더불어 이색적인 색감의 비늘을 가진 감성돔^^ 

 

직접 받으러 갔지만, 같은 건물 5층에 진주식당을 예약했다고 하니 가져다주신다고 했다. 아싸~~!!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에 식당가로 이동했다. 진주식당을 약 2주 전에 지인이 예약해 놨다. 예약 안 하고 갔으면 큰일 날 뻔... 밖에서 대기하는 팀이 너무 많았다.

 

여의도 뷰가 보이는 곳에 위치한 진주식당을 처음 가봤지만 너무 근사했다. 연초지만 연말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금방 올라온 방어회와 감성돔 스페셜~!!!!

포장된 랩을 벗기니 더 영롱한 빛깔의 방어회와 감성돔 회... 사진 보니 또 군침돌게 만드네요.

배가 고픈 나머지 먹는 과정은 찍지 못했지만, 소스는 간장과 고추냉이(와사비) / 초고추장 비슷한 양념장과 고추냉이를 섞어서 먹었다. 

방어회엔 추가로 주문한 김과 백김치를 얹고 초고추장과 고추냉이(와사비)를 섞은 소스에 콕 찍은 방어회를 얹고..... 마지막으로 락교를 얹어서 한쌈해 먹으면... 하아...

너무 맛있는 거 아니냐고!!!!!!!!!

 

대방어 처음 먹어봤는데, 참치처럼 고소하면서 입에서 살살 녹는 게 너무 매력적이더라고요. 계속 군침 도네요...

감성돔은 대방어에 비하면 더 쫄깃쫄깃하고 씹는 맛이 더 느껴지며 너무 맛있다. 방어 먹다 감성돔 먹다 방어 먹다 감성돔 먹다.... 계속 반복해서 먹었어요. 

 

저 조합 추천한 사람이 제 친구라는 게 너무 자랑스럽.....ㅋㅋㅋㅋㅋㅋ 친구하난 잘 뒀네요... 

그렇게 회에 빠질 수 없는 소주와 맥주를 적절히 섞어 마셔가며 회를 흡입했더니... 어느덧 매운탕의 시간이 왔어요.

진주식당의 시그니쳐 중 하나인 서더리탕!!! 적절한 칼칼함과 푸짐한 채소... 무엇보다 시원한 육수까지 환상적으로 마무리했네요.

 

겨울에 제철인 맛있는 방어회와 함께 글 마쳐요~~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