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Travels)/국내 맛집

[경기][성남/분당] 불향가득 매콤한 제육 백반이 맛있는 "영주식당 정자점"

by Travelo 2022. 11. 11.
728x90
반응형

#불향가득 #제육볶음 #제육백반 #혼밥맛집 #동네맛집 #입맛돋우는제육 #된장찌개 #영주식당

 

 

위치
영주식당
OPEN 11:30 ~ 21:00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장: 가게 앞 주차 가능

 

https://naver.me/FdE8b8WZ

 

네이버 지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map.naver.com

 

 

내·외부 사진

 

정자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영주 식당

가게 안이 훤히 보이는 유리문과 창문으로 쾌적해 보이는 외관과 심플하고 정갈한 간판이 보이네요.

 

실내는 약 10팀 내외로 수용 가능한 넉넉한 테이블이 있어요!

실내도 너무 쾌적하고 분위기도 나름 좋았어요~

혼밥족을 위한 창가 석도 있어요

 

반응형

 

메뉴

 

영주 식당은 거의 4~5가지 메뉴만 있는데, 대표 메뉴로는 제육볶음과 된장찌개가 있어요.

메뉴판 자체도 간결하고 뭔가 믿음직스러움! 

된장찌개 세트를 주문해보았어요.

된장찌개 세트는 된장찌개, (간장 or고추장) 제육, 그리고 쌈과 밑반찬, 공깃밥이 같이 나와요.

밑반찬은 심플하게 그날그날 달라져요. 더 먹고 싶으면 셀프바에서 먹을 만큼 더 가져올 수 있어요.

최애 음식 고추장 제육볶음이 눈앞에 있어 사진으로 다시 보니 침이 고이네요... 아삭아삭 채소와 고추장으로 샤워한 돼지고기!!

 

고추장 제육볶음이 불향을 가득 머금고 있는 게 보이시나요? 얼마나 맛있게요?!!

너무 맛있었어요. 양도 넉넉하고 맛도 깔끔하고 한 끼 식사로 든든하네요!

 

곧이어 나온 된장찌개!

된장찌개에 버섯, 애호박, 양파 등 채소가 듬뿍 들어가 있고요. 된장찌개에 맛을 한층 높이는 두부도 넉넉히 있어요.

된장찌개는 약간 간이 쌘 느낌이긴 했는데, 과하지 않았어요. 공깃밥에 몇 숟갈 떠서 슥슥 비벼 먹어도 맛있는 된장찌개!! 너무 맛있었어요.

 

다른 날 방문해서 제육볶음만 주문해서 먹어봤어요.

메뉴 구성이 너무 좋아요. 

위에 된장찌개가 콩나물국으로 바뀌고, 밑반찬 몇 가지 다른 거 외엔 구성이 똑같아요.

 

다음에 가면 된장찌개 세트보다 제육볶음만 주문해서 먹을 거예요. 제육볶음이 너무 맛난 영주 식당!! 

제 취향을 너무 저격했네요.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