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일기
리알토 시장
Mercato di Rialto(Rialto Market) , Venezia , Italy
리알토 시장(Mercato di Rialto / Rialto Market)은 이탈리아 베네치아에 위치한 오랜 역사를 간직한 시장이다.
베네치아 주민의 삶을 가까이 볼 수 있는 시장이며,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인 리알토 다리 근처에 위치해 있다. 시장은 700년 이상 운영되어 왔으며 신선한 해산물, 과일, 야채, 파스타와 각종 향신료를 판매하는 걸로 유명하다.
시장을 조금 더 가까이 살펴보면 두 구역으로 나눌 수 있다. 페셰리아(Peschiera)로 알려진 어시장과 에르베리아(Erberia)로 알려진 과일과 채소 시장의 두 구역이 있다.
페셰리아는 지붕이 있는 회랑(아케이드, Arcade) 아래에 위치해 있으며 오징어, 조개, 새우, 농어, 정어리, 참치와 같은 다양한 생선을 포함한 신선한 해산물을 판매한다.
에르베리아는 야외 공간에 위치해 있으며 아티초크, 토마토, 후추와 같은 지역 농산물을 포함한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판매한다.
이 시장은 관광객들과 현지인들 모두에게 인기 있는 목적지이며, 베니스의 신선한 현지 요리를 시식하면서 활기찬 분위기를 경험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때문에 베니스에 여행을 한다면 베니스의 활기찬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첫 번째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리알토 다리
Ponte di Rialto , Venezia , Italy
리알토 다리(Ponte di Rialto)는 이탈리아 베니스에 위치한 역사적인 다리이다. 그것은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이며 중요한 보행자 및 상업용 도로이다.
리알토 다리는 도시를 관통하는 주요 수로인 대운하에 걸쳐 있다. 이 다리는 원래 16세기말에 지어졌고 대운하를 횡단한 최초의 영구적인 다리였다. 건축가 안토니오 다 폰테(Antonio da Ponte)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붕괴된 이전의 나무다리를 대체하기 위해 지어졌다.
리알토 다리는 돌로 만들어졌으며, 중앙 아치가 두 개의 작은 아치로 둘러싸여 있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그 다리는 보석, 의류, 기념품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파는 상점과 노점들로 늘어서 있다.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이고 베니스에서 꼭 봐야 할 관광지 중 하나이다.
리알토 다리는 베네치아의 역사와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며, 계속해서 베네치아의 중요한 랜드마크이자 상징이다. 다리에 오르면 역사가 오래되고 아름다운 건물들 사이로 곧게 뻗은 운하를 감상할 수 있다. 관광객이 많은 지역이니 소지품도 각별히 더 신경 써야 한다.
T 폰다코 백화점(면세점)
T Fondaco dei Tedeschi by DFS , Venezia , Italy
T 폰다코 면세점(T Fondaco dei Tedeschi by DFS)은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아카데미아 다리 근처에 위치한 건축물이다.
원래는 13세기에 베네치아에서 사업을 하는 독일 상인들을 위한 교역소와 창고로 건설되었다. 이 건물은 이후 16세기에 보수되고 확장되었으며, 수세기 동안 베네치아의 무역과 상업의 중심지 역할을 계속했다.
T 폰다코 백화점 복원은 건물을 소유한 베네통 가문과 네덜란드의 건축가 렘 쿨하스가 수행한 주요 프로젝트였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쇼핑, 식사, 문화 행사를 위한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공간을 만드는 동시에 건물을 이전의 영광으로 복원하는 것이었다.
오늘날 T 폰다코 백화점은 복원되어 다양한 고급 패션, 보석,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건물 안에 자리 잡고 있는 고급 쇼핑센터로 탈바꿈했다. 또한 백화점 건물은 베니스와 주변 운하의 멋진 전망을 제공하는 옥상 테라스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T 폰다코 백화점은 리알토 다리가 있는 베니스의 주요 위치에 위치해 있다. 역사, 문화, 그리고 현대적인 호화로움의 독특한 조화를 제공하면서 관광객들과 현지인들 모두에게 인기 있는 목적지이다.
특별히 화장실 이용하기도 좋은 곳 중 하나다. 화장실은 지상층(1층)과 루프탑 입장이 가능한 제일 꼭대기층(4층)에 위치해 있으며, 모두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나름 백화점에 있는 화장실이라 인근 화장실 중 제일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유럽에서 화장실을 무료로 사용하는 혜택을 누리기 몇 안 되는 곳이니 여행 중 참고하면 좋다.
T 폰다코 전망대(루프탑)
T Fondaco Rooftop Terrace , Venezia , Italy
같은 백화점 건물 제일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이다.
https://www.dfs.com/en/venice/mobile/service/rooftop-terrace
전망대를 이용하기 위해선 예약이 필수이며, 여행 전 위 웹사이트에서 예약 시간, 인원 정보 등을 기입하여 예약을 하면 된다. 예약이 확정되면 즉시 메일로 예약정보를 보내주며, 이용날 방문하여 입장 시 예약 정보를 확인해 주면 입장이 가능하다. 예약 시 비용은 없다. 무료이다!! 그렇기에 베네치아를 가면 꼭 예약하고 방문하길 강력히 추천한다.
루프탑을 오르기 전 세련되고 근사한 조명이 밝히고 있는 실내에서 대기한다. 신비로운 내부 대기실에서 대기를 하면 무언가 모르게 루프탑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린다. 대기실 입장 전 화장실도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하길 바란다.
입장 시간이 되면 안내요원이 입장을 안내함과 동시에 루프탑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20분 정도이며, 이 시간 동안 충분히 전망대에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에선 베네치아 운하와 아름다운 건물 등 베네치아의 풍경을 느낄 수 있다.
전망대를 오르면 주요 관광지 위치를 알리는 알림판도 있고, 멀리 보이는 산마르코 성당과 종탑도 관람이 가능하다. 전망대가 많이 높은 위치에 있는 건 아니지만 베네치아 웬만한 건물들보다는 높이 있어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실컷 감상하고 수소 젤라토 가는 길에 작은 공터가 있는데, 베네치아 인들이 즐겨 찾는 주전부리를 팔고 있다. 다양한 쿠키들과 견과류로 만든 강정 같은 것도 팔고, 도넛도 보인다.
수소 젤라토
Gelatoteca Suso , Venezia , Italy
베니스에도 다양한 맛과 스타일의 젤라토를 파는데, 가장 인기 있고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수소 젤라토테카(Gelatoteca Suso)가 있다. 아카데이마 다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수소(Suso)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여행 중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기에도 좋다. 달달한 아이스크림을 먹으니 기운이 난다는...!!
이탈리아에선 크루아상에 커피를 아침으로 즐겨 먹는데, 피스타치오(Pistachio) 크림 또는 피스타치오 맛의 크루아상이 있다. 이태리 사람들이 사랑하는 맛 피스타치오는 젤라토라고 예외는 없다. 제일 맛있던 맛 중 하나는 피스타치오이고, 그 외 리소(riso, rice, 쌀) 나 티라미수(tiramisu) 맛이 있었다.
과일 맛, 초코, 바닐라 등 다양한 맛의 젤라또를 맛보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다.
#리알토시장 #MercatodiRialto #RilatoMarket #리알토다리 #PontediRialto #T폰다코면세점 #TFondacodeiTedeschi #T폰다코면세점루프탑테라스 #TFondacodeiTedeschiRooftopTerrace #아이스크림 #수소젤라토 #GelatotecaSuso #Suso #로마 #맛집 #배낭여행 #베네치아 #베니스 #소개 #여행 #유네스코 #유럽 #유럽여행 #이탈리아 #이탈리아 북부 #이탈리아 여행 #이탈리아 음식 #이탈리아 지도 #이태리 #일일투어 #포지타노 #폼페이 #플로렌스 #피렌체 #피사 #후기 #firenze #florence #italy #pisa #pompei #positano #roma #rome #travel #trip #unesco #venezia #venic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