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alazzoducale.visitmuve.it/en/pianifica-la-tua-visita/tickets/
두칼레 궁전
Palazzo Ducale(Palace Ducale), Venice, Italy
베니스(베네치아) 도제의 궁전(또는 도가궁)으로 알려진 두칼레 궁전은 베니스에 유서 깊은 궁전이자, 이탈리아 베니스의 주요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 중세 시대에 지어져, 베니스 공화국의 총독 주거지로 사용되며, 과거 베네치아 공화국의 중심지로서 정부의 중심 역할을 했다. 그 당시, 도제의 궁전은 공식행사와 관공서로써 베네치아의 정치, 문화, 그리고 경제의 중심지이자, 공화국의 도제와 정부 관료들이 모여 국가의 중대사를 결정하던 곳이었다.
과거 베네치아 공화국은 도제라는 최고 지도자를 두고 공화국을 통치하였다. 도제는 오늘날의 한 나라의 대통령 또는 총리를 의미하며 당시 투표를 통해 선출되었다고 한다. 당시 유럽의 주변 국가들은 세습적 군주제로 나라를 통치했지만, 베네치아의 도제는 가족 구성원들을 관련 직위에 앉힐 수 없고, 후계자에게 직위를 줄 수 없다는 법을 따라야 했다고 한다. 오늘날 민주주의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그 당시 최고의 민주주의 방식으로 나라를 통치하였던 셈이다.
오늘날에는 여러 작품들과 함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하며 박물관으로 변모하여, 고대 베네치아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도제궁 내부를 돌아보면 베네치아 공화국 시대의 화려한 장식과 벽화, 그리고 역사적인 유물들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건물의 내부 장식은 르네상스 시대에 예술가들의 작품으로, 당시 문화의 정수를 보여주는 중요한 예술 작품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서양의 무기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확연히 다른 동서양의 무기 및 전쟁사를 느낄 수 있다.
궁전의 일부는 작품의 복원 작업이 진행되고 있었다. 복원을 하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두칼레 궁전의 내부에 들어가 보니 화려했던 베네치아의 모습이 상상되었다. 매우 화려한 내부를 자랑하는 궁전의 홀에는 수많은 벽화와 조각이 장식되어 있으며, 천장은 금박으로 장식되어 있어 진귀한 풍경을 자랑한다. 가장 유명한 홀은 그랜드 홀인데, 이곳에서 도제가 공식행사를 열었던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벽에는 베네치아 공화국의 역사를 묘사한 벽화가 장식되어 있다.
두칼레 궁전에는 한때 유럽에서 가장 큰 방이었던 Greate Concil 홀을 비롯한 화려하고 주목할만한 많은 방과 홀이 있다. 궁전에는 틴토레토(Tintoretto)와 베로네세(Veronese)의 작품을 포함하여 여러 예술 작품들이 있다.
두칼레 궁전은 13세기에 처음 건설되었으며, 베네치아 고딕 양식과 로마네스크 양식의 영향을 받아 지어졌다. 이후 여러 차례 확장과 보수가 이어졌는데 화려한 외관과 내부 장식으로 유명하다. 궁전의 외벽은 붉은 벽돌로 지어졌으며, 정면에 두 개의 타워와 정문 위에 도제의 문장이 새겨져 있다.
산 마르코 대성당과 산마르코 광장에 인접해 있고, 베네치아 운하와 어우러져 독특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탄식의 다리와 연결된 수용소도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로, 그 아름다운 건축뿐만 아니라 이곳이 지닌 역사적 가치 또한 베네치아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장소로, 그 가치를 인정받으며 수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는 곳이다.
탄식의 다리
Ponte dei Sospiri, Venice, Italy
베니스에 위치한 "탄식의 다리"는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상징적인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다리의 독특한 이름은 과거에 다리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노예 노동자들이 힘든 노동을 하며 내쉬었던 한숨 소리에서 유래되었다는 설과 궁전에서 재판을 받고 수용소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이 다리를 건너며 수용자들이 많은 탄식을 내뱉었다는 얘기도 유래되고 있다. 수용소 안을 관광하고 나서 다리와 관련된 이야기 중에 수용자들이 내뱉은 탄식이 더 마음속으로 와닿았다. 아래 사진을 보면 왜 수용자들이 탄식을 내뱉었을지 상상이 갔다.
탄식의 다리는 아름다운 아치형 구조와 함께 고대 로마시대의 건축 양식을 반영하여 설계되었는데, 이는 다리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며, 베네치아의 고유한 역사와 문화를 상징하는 중요한 여행지 중 한 곳으로 꼽힌다.
탄식의 다리는 주변의 매혹적인 풍경과 어우러져 베네치아에서 가장 로맨틱한 장소 중 하나이며, 연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많은 연인들과 관광객들은 이 다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거나 프러포즈하는 등의 로맨틱한 순간을 남기곤 한다.
궁전의 수용소
Palazzo delle Prizioni, Venice, Italy
궁전의 수용소"Palazzo delle Prigioni"는 이탈리아 베니스에 위치한 독특한 건축물로, 원래 도가궁의 일부로 건설된 곳이다. 고딕 양식의 건물은 수용소로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대에 걸쳐 여러 기능을 수행해 왔다. 특히 베니스 공화국 시대에는 정치적 중심지의 역할을 하며, 베니스의 권력을 상징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으며, 귀족들이 사회의 안전과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한 중요한 시설 중 하나였으며, 당시의 법과 질서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궁전의 수용소의 역사는 베니스의 역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이 건물을 통해 당시 귀족 사회의 구조와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궁전과 마찬가지로 베니스 공화국의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통해, 당시 사회의 가치와 우선순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장소이다. 또한 베니스의 역사적 건축물 중 하나로서, 고딕 양식의 아름다움과 과거로부터 전해지는 이야기들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매혹적인 경험을 느끼게 하고 있다.
두칼레 궁전 바로 건너편에 있는 수용소는 탄식의 다리와 연결되어 있다. 법의 질서를 해친 수용자들은 궁전에서 재판을 받은 후 탄신의 다리를 통해 수용소로 이동했는데, 여름에는 무더운 날씨 겨울에는 매서운 추위에 많은 고통을 받았다고 전해진다. 내부를 둘러보면 당시 수용자들을 수용소에서 어떻게 관리했는지를 알 수 있게 전시되어 있다.
#두칼레궁전 #도제궁 #도가궁 #탄식의다리 # 궁전의수용소 #PalazzoDucale #PontedeiSospiri #PalazzodellePrizioni #이탈리아 #이탈리아여행 #이탈리아 #베네치아 #베니스 #피렌체 #로마 #파도바 #시에나 #아레쪼 #돌로미티 #Italy #travels #venezia #venice #roma #rome #firenze #florence #padova #pisa #sorento #positano #pompei #siena #arezzo #dolomites
댓글